앨범 리뷰

아이유 미니앨범 [Real]

새로운1 2011. 8. 11. 00:00

105 번째 앨범리뷰

아이유 미니앨범 [Real]

 

 

 

#리뷰를 쓰기 전에

이번에 쓸려고 하는 앨범은 바로 아이유 미니앨범 [Real]이다..

좋은 날로 발매 당시 그야말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리팩키지인

나만 몰랐던 이야기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은 앨범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앨범은 일반판이며, 리팩키지 앨범은 음원으로

듣고 리뷰를 쓸려고 한다...

부족해도 이해해주시길 바라면서...

#Track List

 

#1.이게 아닌데

일반판 앨범의 첫 트랙이다...

김형석이 작곡한 노래로써, 3분정도의 짧은 길이에서 역시

인상깊은 것은 바이올린 선율과 함께 묘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노래가 아닐까 싶다..

아이유가 나름 가사의 감정을 잘 표현했다는 것을 느낄수 있게

해주었다는 생각 역시 들게 해주었고...

#2,느리게 하는 일

 

전 트랙이 미디움템포의 느낌이 강하다면 두 번째 트랙인 이 노래의

느낌은 전 트랙과는 다르게 잔잔하면서도 느리게 이별한 사람을 잊을려

고 하는 무언가를 느낄수 있었다...

물론 듣는 사람에 따라서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런지 모르겠지만..

만약에 이 노래로 활동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 역시 들게 해주었다.

 

#3,좋은 날

이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으로써, 그야말로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라고

할수 있다...

음원으로 많이 듣긴 헀지만 이렇게 앨범으로 들으니 느낌이 색달랐던 가운데

많은 사랑을 받을만한 노래라고 할수 있다..

멜로디도 신났었고, 아이유의 가창력 역시 느낄수 있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말이다...

다시 들어도 질리지 않는 무언가를 느낄수 있는 곡이 아닐까 싶다..

 

#4.첫 이별 그날 밤

윤종신이 작사,작곡한 곡으로써, 시작부분의 기타선율이 나름 마음에

들었고, 윤종신의 색깔이 아이유의 목소리와 접목되면서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게 해주었던 것 같다...

어쿠스틱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던 가운데 이별하고 난 뒤 첫날 밤의

풍경을 잘 담아냈다는 생각을 해본다...

 

#5.혼자 있는 방

약간은 묘한 느낌의 멜로디로 시작하는 이 노래는

역시 다른 곡과는 다른 아이유의 매력을 노래에 담아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멜로디도 괜찮았다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고..

 

#6.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Feat.천둥 Of 엠블랙)

이 앨범이 지난해 12월달에 나와서 그런건지 몰라도 크리스마스에

관한 노래가 실렸다...

엠블랙의 천둥이 피쳐링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그래서 가사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수 있는 가운데 여름에

이렇게 이 노래를 들으니 느낌이 참 색다르게 다가왔던 가운데 엠블랙의

천둥의 랩 역시 들을만했다...

아무래도 더운 날 첫눈과 크리스마스 노래를 들으면서 그때를 떠올려보

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7.좋은 날(Inst.)


(+리팩키지버전인 Real+ 리뷰)

#1.나만 몰랐던 이야기

리팩키지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윤상이 작곡하였고, 좋은 날과 다른 느낌으로

눈길을 끌게 헀던 이 곡, 노래를 들으면서 좋은날과는 확실히 느낌이 틀리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아무래도 <좋은 날>같은 밝은 느낌의 곡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어떻게 다가올

런지 모르겠지만 잔잔하면서도 어두운(?)색깔의 아이유 곡을 좋아하는 사람들

에게는 괜찮게 들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2.잔혹동화

제목부터가 왠지 모르게 느낌이 섬뜩하다는 것을 느낄수 있게 해주는데..

첫 멜로디에서부터 잔혹동화를 읽고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는 가운데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게 해주는 곡이 아닐까 싶다..

또한 웅장한 멜로디 역시 괜찮은 것 같고..

 

#3.나만 몰랐던 이야기(with 피아니스트 김광민)

피아니스트 김광민이 피아노 연주로 함꼐 한 버전이다...

김광민씨의 피아노 선율과 함께하는 곡이라서 그런건지 몰라도 피아노

선율과 함꼐 듣는 아이유의 노래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게 해주었다..


#리뷰를 마치면서...

 

 

지난해 12월 발매한 일반판과 올해 2월에 발매한 3곡의 리팩키지판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미니앨범 'Real'

이 앨범을 들으면서 타이틀곡외에도 다양한 색깔의 아이유 노래를 만날수

있었던 가운데 그녀의 다음 앨범을 기대해볼만하다는 것을 이 앨범 리뷰를

마치면서 생각해본다.

'앨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북이 앨범 [아이고]   (0) 2011.10.11
DJ D.O.C 7집 [풍류]   (0) 2011.09.15
팀 5집 [New Beginnings]  (0) 2011.07.12
케샤 앨범 [Animal]   (0) 2011.06.10
견우 2집 [너였구나]   (0) 2011.05.11